1. 9월 30일 주식시황 살펴봅시다.
중국 헝다그룹 사태는 9월 23일 미국채 이자 지급에 실패로 자동으로 30일 계도기간에 진입했고 , 추가 이자 마감일이 10월까지 있기에 상하이 증시의 추가 하락 노이즈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전장 코스닥 지수는 1,000p를 지지하며 반등하고 있지만 , 외국인, 프로그램 매도세에 단기 지지라인을 이탈하는 등 현재 그동안 많이 올랐던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부광약품 , 그 외에도 우진 , 인스코비 등 강한 하락세가 연출되고 있는데, 이는 아무 종목이나 차트분석이나 기업분석 없이 접근하다간 위 종목들처럼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신호로 받아들일 수 있기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현재 제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종목으로는 ■ AP위성 【 우주항공 】, ■ 현대 퓨처 넷 【 전기차 충전소 】 , ■한국 정보인증 【 토스 뱅크 관련주 】 등으로 차트와 기업 , 재료 삼박자 모두 적합한 종목들 살펴보고 있습니다.
갭 하락했던 부분은 어느 정도 반등해주었고 수급도 조금은 좋아진 모습이지만 , 중국 장 종가가 어떻게 형성되는지가 주요 포인트이기 때문에 추가 종목은 종가까지 좀 더 신중히 고민해보겠습니다.
종가쯤에 급락하는 종목들이 많아졌는데 , 이는 신규 종목 접근 시 추가적으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확인이 더 필요하다 판단되어 오늘은 현금 지키고 내일 오전장에 매수 기회 노려보겠습니다.
2. 주식시황 총정리
1) 오늘 시황은 대체적으로 미국 야간 선물의 상방에 따른 상승이 점쳐졌으나, 월말 효과에 따른 연기금과 프로그램의 매도세로 인해 약보합에 마감하였고, 장 막판에는 치료제 관련주의 급락에 따른 불안감 조성으로 전체 증시에 하락세가 컸습니다.
2) 위드코로나 시행에 따른 백신보다 치료제가 우선이라는 인식이 강해져 이번 주 내내 엄청난 수급을 보여주었던, 한국비엔씨와 국전약품에서 세력의 이탈이 보여주었기에, 내일 10월의 첫 거래일에는 중국 시황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어떤 테마군으로 수급이 쏠릴지 기대가 됩니다.
3) 10월은 우주항공 테마와 메타버스, 그리고 정치 관련 정책 테마주(아동, 보육, 부동산, 일자리, 원전, 여행주) 등의 상승세가 점쳐지므로 관심을 가지고 살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