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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임 일항사가 새로운 선종의 선박에 승선하면 기존의 정형화된 인수인계서 만으로는 충분한 숙지가 어렵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일항사의 업무별로 섹터를 나누어 세분화하여 인계자료를 만들어 준다면 빠른 시일내에 본인의 직무를 수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4. CARGO HOLD 관련 업무
4.1 HOLD BILGE 업무 및 수리 이력
- 1) 2021.07 전 홀드 BILGE WELL 내부 소제 및 주변 쓰레기 정리 완료.
- 2) 2021.07.13 모든 홀드 빌지 알람 테스트 결과 정상 작동 확인 완료. 매항차 점검 할 것.
- 3) 본인 승선 중 7월 NO.3 (S), 2월 NO.2 (P) 빌지알람센서 2회 수리완료.
- 4) NO.4(S), NO.6 (P/S) BILGE SUCTION PIPE 파공으로 빌지 배출 불가. 파이프 신환 완료 및 정상작동.
- 5) 배출이 안될 시 기관실측 MAIN 밸브(BG005)가 열렸는지 라인업을 확인하고, PIPE DUCT에 있는 로컬 HYDRO VALVE가 정상 작동 되었는지 확인하고, SUCTION PIPE파공을 의심해야 하며, 홀드 PASSAGE 및 PIPE DUCT에서 확인 할 수 있음. (주기적인 현장 확인 필요)
- 6) 2021.7월 현재까지 모든 BILGE PIPE 컨디션 매우 양호함을 확인 완료함. ==> 노후선으로 항상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역류로 인한 홀드 침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쓸 것.
4.2 VOID SPACE 상태 및 수리 이력
- 1) NO.6 홀드의 VOID SPACE(S)를 지나는 스팀파이프의 파공 식별되어 누수된 스팀이 DRAIN라인으로 흘러내려 CARGO HOLD BILGE ALARM이 지속 발생 된 이력이 있음.
- 2) 현재 파공된 파이프는 신환 되었으나, 노후 부분이 남아있어 파공 발생 가능성 높으니, 우천이 아닌데도 6번 빌지 알람이 발생한다면 VOID SPACE의 F.O 스팀파이프 파공을 의심해 볼 것.
- 3) 승선중 VOID SPACE 내 노후된 스팀파이프를 전량 신환 할 수 있도록 기관부와 협의바람.
4.3 AIR VENT PIPE 상태 및 수리 이력
- 1) 2021.04. NO.2, 4, 6번 홀드내 AIR VENT PIPE 부식 파공 식별되어 임시 수리함.
- 2) TTL 파공 개소 6개 : 7번 홀드 AIR VENT는 파공 식별되었으나, 본인 승선중 안쓰는 탱크라서 임시수리 안했음. ==> 언제 어떤일이 발생할 지 모르니 파공 개소 식별하여 임시 수리 하고 차기 입거 수리 완료할 것.
- 3) AIR VENT HEAD 정비는 6월에 완료했고 SPARE는 선수창고 보관중.
4.4 홀드 내 손상부 관련
- 1) CELL GUIDE 30번 BAY DENT DAMAGE 있음. 입거시 신환 바랍니다.
- 2) 양현 NO.7 F.O파이프 누유되어 커플링으로 임시수리 되었음.(커플링 7개 채움) 입거시 신환바람. ==> 벙커링 직후 필히 누유 상태 현장 확인할 것(선장지시사항).
- 3) NO.2, 3, 7번 홀드내 통로에서 바닥 부분 철판에 파공으로 인한 손상이 심함. 지난 입거시 국내 입거로 변경되어 철작업이 많이 취소되어 신환되지 못한 부분임. 차기 입거시 신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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