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서 연일, 금리인상에 따른 한계가정이 늘어 원리금상환 압박에 못 이겨 급매가 나오거나, 반값에 경매가 나온다고 떠들어 대고 있습니다. 실제로 급격한 대출금리의 인상과 꽉 막힌 부동산 정책(대출)으로 거래가 완전히 줄어들었으며, 돈이 돌아야 집도 거래가 될 텐데, 현재 돈맥경화 상태로는 곧 어딘가 터져서 제2의 금융위기가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높은 대출금리 때문에 내집 마련을 망설이는 무주택자와 변동금리로 원리금 상환압박에 허덕이는 1 주택자 및 일시적 2 주택자를 보호하고, 거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2023년 1년간 한시적으로 보금자리론을 통합하여, 소득에 관계없이 9억 이하의 주택이라면 최대 5억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지금 같은 고금리 시대에 정말 무조건 받아야 되는 대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코로나 기간 힘들게 신용대출을 끌어쓴 분들과 변동금리로 담보대출을 받은 분들은 무조건 특례보금자리론을 신청하여 기존보다 더 많은 금액을 대출받아 기존의 고금리 신용대출/담보대출과 대환 하여 조금이나마 생활에 보탬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아직 시작하지 않았으며, 올해 초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관심을 갖고 기다려 봅시다!
소득 제한과 주택가격 제한을 모두 풀고, 신규 대출, 대환 대출, 모두 가능하며, 단일 고정금리인데 지금 같은 고금리 상황에서 안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소득한도가 없기 때문에 보금자리론의 혜택을 보지 못하던 중산층에게 더할 나위없이 좋은 기회가 되겠습니다. 금리가 4%대 인 것이 좀 아쉽지만, 그래도 시중금리보다 훨씬 저렴하며, 이자만 낼 수도 있다고 하니 제대로 된 사업내용이 공개될 때까지 기다려 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