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플카에 이어서 LG전자가 마그나와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전기차에 들어가는 모터 등의 부품을 생산하겠다는 뉴스로 인해서 테슬라발, 애플카발에 이은 LG전자발 전기차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 회사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 배터리 양극재에 필수로 들어가는 알루미늄박을 생산하고 전세계 시장에서 과점을 하고 있는 회사인 삼아알미늄에 대해서 분석해 보자.
1. 삼아알미늄은 어떤 회사?
- 쉽게 이야기 하면, 쿠킹호일을 어디서 만드는지 확인해 보시라~
- 껌종이를 누가 만드는지 확인해 보시라~
- 각종 간편식품(요거트, 껌, 비스킷, 커피, 카레, 케챱, 섬유유연제, 육포 등등)의 포장 용기를 만듬.
- 3분카레가 어떤 용기에 들어있죠? 은색깔 포장지죠?
- 삼아알미늄은 우리 실생활에 아주 밀접하게 관여하고 있는 회사랍니다.
- 안정적인 발주처 : 전기차 배터리 3사(LG화학 50%, SK이노, 삼성 SDI) 납품중.
- 알루미늄박 제조사 전세계 7곳, 국내 3개 업체로 과점상태이며, 기술력 있음.
- 전기차 배터리용 알루미늄박의 향후5년 수요는 현재의 5~6배 이상으로 예측됨.
- 이제 막 시작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전기차 배터리에 필수 소재인 알루미늄박의 매출 성장세를 상상해 봅시다^^
2. 차트분석(시총 1.3천억, 1.1천만주, 유통물량 5백만주)
주봉상 2020.03.20 최저점 2505원을 찍고, 현재 2021.01.06 최고점 14200원을 달성하였다.
저점대비 5배 상승한 종목이지만, 유통물량이 적고 뜨거운 관심인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서 테마에 편입 되었기 때문에 더 높은 비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봉상 정배열 상태이며, 9월 이후 3개월간 조정을 거치고 최근 상승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봉상 정배열 상태이며, 9천원대에서 3개월간 지루한 횡보를 거친 후 LG전자 전기차 부품 이슈로 상승시 함께 테마로 묶여 50프로 가까운 상승을 보였고, 현재 지수 3천에 대한 차익 매물로 가격조정중인 상태이다.
아직 5일선과 20일선이 살아있고, 재료 또한 끝나지 않은 미래산업이기에 관심을 가질만 하다.
3. 주주구성 (대주주 54.9%, 유통물량 약5백만주)
주요 주주 구성을 보면 일본 TOYO 알루미늄사가 33.4%의 지분을 가진 회사이며, 대주주 비율이 높고 유통물량이 적은 품절주이므로 충분히 세력이 가지고 놀기 좋은 종목에 속한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일본지분이 높은 것이다.ㅠ.ㅠ (국뽕에 취한 개인들이 과연... 일본 기업의 종목을 얼마나 매수할까?)
4. 재무분석 (우량 소형주, 양호한 재무구조)
연간 매출액을 보면 최근 3년간 큰폭의 매출성장세를 이루고 있고, 올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매출액에 큰 타격이 없었다. 그리고 앞으로 LG화학발 배터리 수요가 급증세이므로 알루미늄박의 수요 또한 급증하지 않을까?
제조 기업이므로 영업이익률이 3프로대로 낮은 것을 알수있다. 대부분의 배터리 소재 회사들은 영업이익률이 15% 이상인 회사도 많기에, 영업이익률 면에서 매력도는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유보율이 1800%대로 매우 양호하며, BPS도 거의 1만원에 육박하며, 2.5%대의 배당도 매년 실시중인 우량 중소기업이며, 강소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투자하여 물린 주주들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회사인 것이다.
5. 결론 및 향후 기대감
- 배당성향도 높은 매우 양호한 재무구조, 망할일 없는 회사!!!
- LG전자발, 테슬라발, 애플카발 전기차 이슈로 전기차 부품(배터리) 소재 수요 상승 기대됨!!!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편입으로 큰 폭의 주가 상승 기대됨!!!
- 이미 저점대비 5배 상승하였지만, PBR 1미만인 저평가 회사!!!
- 유통물량 5백만주인 품절주로 지수 하락시 투자 대안으로 떠오를 수 있음!!!
- 전기차는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므로 향후 10년을 내다보고 가치 투자를 할 수 있는 종목임!!!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쓸데없는 광고겠지만 광고 한두번 눌러주시면 ^^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