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outhbound Convoys (Eastbound)
(1) First Convoy
기본적으로 모든 컨테이너선은 First Convoy 합류가 가능하고, Limit Time은 현지 시각으로 1900시, 통항 시작은 익일 0100시, 통상적으로 익일 1600시 경에 통항이 완료된다. 2100시 도착 시 3%, 2200시 도착시 5%의 할증료를 지불하고 합류할 수 있다.
(2) Second Convoy
합류 가능한 Limit Time은 현지 시각으로 0300시, 통항 시작은 0600시, 통상적으로 당일 2300시 경에 통항이 완료된다. 0400시 도착 시 3%, 0500시 도착 시 5%의 할증료를 지불하고 합류할 수 있다.
- 다음에 해당하는 선박은 Second Convoy에 합류할 수 없다.
- Max. Draft 42 Feet (12.80미터) 초과선박
- 최대 선폭 148 Feet (45.11미터) 초과선박 - * 5,302/5,308/5,618 TEU Vessels : 40.30 미터
- - SCGT (Suez Canal G/T) 90,000 초과선박 (사전승인 요함)
- * 5,302/5,308 : 70,600.27 ~ 70,766.14 tons, 5,618 : 68,574.64 Tons
- - Un-containerized Radioactive Group (1) 운송 선박
- * "Containerized"의 의미를 "Closed Freight Container"로 제한하므로 Open Top이나 Flat Rack/Platform에 적재된 Radioactive Group(1) 을 운송하는 선박은 2nd Convoy 에 합류할 수 없다.
* Radioactive Group(2)는 Containerized/Un-containerized에 관계없이 Second Convoy 합류가 가능하다.
* Radioactive Group(2) : 상당히 제한적으로, 통상 Schedule 1~8까지의 화물 - - "Wastes"로 분류되는 위험물 운송선박
* IMDG Code에서 Wastes로 분류하는 화물을 의미한다. - - 갑판상에 선적된 AWK, B/Bulk 화물의 돌출부가 선폭의 반을 초과하는 선박
* 선폭이 30 미터를 초과하는 선박은 15 미터를 최대로 한다. - - 기타 LPG/Navy ships/인화점 23C Chemical 운송선박 등
(3) Arrival Time
투묘 시간에 관계없이 "Passing South of Lat. 31- 28.7N"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Northbound Convoys (Westbound)
First/Second Convoy 구별은 없고, Draft 또는 SCGT에 따라 First/Second Group으로 구분하나 이러한 구분은 도착 Limit Time 에만 관계되는 사항이다. 현지 시각으로 0600시 통항을 시작하여 통상적으로 당일 1600시 경에 통항이 완료된다.
(1) First Group
도착 Limit Time은 현지 시각으로 0100시 이며, 0300시 도착시 3%, 0330시 도착시 5%의 할증료를 지불하고 통항할 수 있다. Arrival Time은 투묘 시간에 관계없이 "Passing North of Lat. 29-42.8N"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다음에 해당하는 선박은 First Group 으로만 통항이 가능하다.
- Max. Draft 38 Feet (11.58 미터) 초과하는 선박
- SCNT 70,000 초과하는 선박
- SCGT 40,000 초과하는 컨테이너선박
- SCGT 35,000 초과하는 LPG/LNG/Lash 선박
(2) Second Group
First group 이외의 선박은 Second Group에 합류할 수 있으며, 도착 Limit Time은 현지 시각으로 0300시 이며, 0400시 도착 시 3%, 0500시 도착 시 5%의 할증료를 지불하고 통항할 수 있다. Arrival Time은 투묘 시간에 관계없이 "Passing North of Lat. 29-48.33N" 시간이 기준이다.
3. Suez Canal 최대 통항가능 Dimensions (예전자료)
(1) Max. Height : air draft 68 미터 까지만 가능 (다리준설)
- Max Length : No restrictions
- Max Beam : 245 feet (74.67 미터)
- Max Draft : 58 feet (17.68 미터)
(2) Beam이 163’9”인 선박은 58 feet draft로 통항 가능
(3) Beam이 163’9”를 초과하는 선박은 별도의 Table (Beam and Draft Table)에서 통항 가능한 최대 Draft를 산출한다.
(4) 공선 상태이고 최대폭이 245 Feet인 선박은 Fwd Draft 32 Feet, Aft 36 Feet 이내 에서 통항이 가능하다.
(5) 공선 상태이고 최대폭이 245 Feet 이상인 선박은 SCA의 사전 승인이 필요하며, 이 경우에도 최대폭이 210 Feet 이상이면 풍속 10 Knots 이하의 기상에서만 통항이 가능하다.
4. Suez Canal 통항 비용
(1) Suez Canal 통항 비용의 구성
-. Suez Canal Transit Dues
-. Mooring and Projector
-. Pilotage
-. Light Dues, Port Said
-. Light Dues, Suez
-. Port Dues, Suez and Red Sea Ports
-. Loyal Tax, Port Authority Tax
-. Customs Clearance Dues
-. Quarantine Dues
-. Agency Fee (sundry service expenses)
-. Communication Charges
-. Bank Charges
-. Others
(2) Suez Canal Transit Dues
(가) 구성항목
SCNT(Suez Canal Net Tonnage) + On-Deck Surcharge + Extra Canal Due
(나) SCNT에 따른 Arrangement
(4,000 TEU 급 Container 선박, Laden 상태 기준)
First 5,000 x 7.21 = 36,050
Next 5,000 x 4.10 = 20,500
Next 10,000 x 3.37 = 33,700
Next 20,000 x 2.42 = 48,400
Rest of SCNT (ex 19,033.65) x 2.42 = 46,061.433
Sub total = 184,711.433
- Normal Suez Canal Tolls = 184,711.433 x SDR
(ex 1.307750)= USD 241,556.38 (A)
*SDR : Special Drawing Right, Daily Changeable
(about 1.30~1.40)
- On-Deck Surcharge(B):
upto 2nd Tier - no surcharges
3rd Tier - 추가 6% of (A)
4th Tier - 추가 8% of (A)
5th Tier - 추가 10% of (A)
over 6th Tier - 추가 14% of (A)
* 최상단에 선적된 Container인 경우 10 TEU 이내이면 면제되고, 돌출부가 4 Feet 이상이면 CNTR 1개 추가로 계산.
- Extra canal Due(C)
Actual 도착시간에 따라 3% (또는 5%) of (A) 의 추가 비용 부담
- Suez Canal Transit Dues = (A)+(B)+(C)
(3) Mooring and Projector (old)
Canal Mooring and Light 회사에 지급되는 비용으로 Electrician 승선 시 Canal Projector 육상지원 여부에 관계 없이 동일하다. 당사 지급 요율은 Fixed Base USD 1,882/ transit로 USD 546/transit for electrician or projector + USD 1,336/transit for 2 mooring launches and men.
(4) Pilotage (old)
(가) North bound
- Tariff for from Southern Entrance of harbour to roads(A)
USD 105.10 for vessels fm GRT 20000 upto GRT 29999
USD 155.80 for vessels fm GRT 30000 upto GRT 39999
USD 195.65 for vessels fm GRT 40000 upto GRT 49999
USD 217.40 for vessels fm GRT 50000 upto GRT 59999
USD 253.65 for vessels fm GRT 60000 or more
- Tariff for from Roads to Suez Canal entrance same as above(B)
- Pilotage Dues
: (A)+(B)에 일몰 시(sunset~sunrise) 할증료 50% 추가
(나) South bound
-.Tariff for from S.C. entrance to Southern entrance of harbour(A)
USD 246.40 for vessels fm GRT 20000 upto GRT 29999
USD 311.60 for vessels fm GRT 30000 upto GRT 39999
USD 329.75 for vessels fm GRT 40000 upto GRT 49999
USD 340.60 for vessels fm GRT 50000 upto GRT 59999
USD 398.55 fro vessels fm GRT 60000 or more
-.Pilotage Dues : (A)에 일몰 시(sunset~sunrise) 할증료 50%) 추가
(5) Light Dues, Port Said
Ports & Lights Administration (Port Said)에 지급되는 비용으로 North/Southbound 공히 적용된다.
(A) Light Dues = SCNT x USD 0.05
(B) Various Fees = about USD 100
(Departure Fees/Annual Fees/Overtime/Fiscal Stamps 등)
-.Light Dues, Port Said = (A)+(B)
(6) Light Dues, Suez
Ports & Lights Administration (Suez)에 지급되는 비용으로 North/Southbound 공히 적용된다.
-.(A) Light Dues = SCNT x USD 0.05
(B) Various Fees = about USD 100
(Departure Fees/Annual Fees/Overtime/Fiscal Stamps 등)
-.Light Dues, Suez = (A)+(B)
(7) Port Dues Suez and Red Sea Ports
Suez and Red Sea Ports Authority에 지급되는 비용으로,
-.Northbound 통항 시
(A)Suez and Red Sea Ports Authority Dues : SCNT x USD 0.03
(B)Various Fees = about USD 100
(Departure Fees/Annual Fees/Overtime/Fiscal Stamps 등)
-.총 지급비용 = (A)+(B)
(8) Loyal Tax and Port Authority Tax
Loyal Tax Fees는 Laden 상태에서 SCNT 16,000이상이면 USD 767로 동일하며, Ballast 상태인 경우는 USD 384로 Fixed Rate 이다. Port Authority Tax는 Gross Register Tonnage에 따라 변동되며 1,000~10,000 톤 이내이면 USD 200을 적용하고, 10,000톤 이상이면 USD 250을 적용한다.
(9) Customs Clearance Dues
Port Clearance 발급을 위한 Customs Clearance 발급 비용으로 Lump-sum USD 40/transit
(10) Quarantine Dues
무선검역을 위해 Quarantine Administration에 지불되는 비용으로 Lump-sum USD 40/transit
(11) Agency Fee (Sundry Service Expenses)
Agency Agreement에 의거하여 지불. USD 1,000/transit
(12) Communication Charges
Agency Agreement에 의거하여 지불. USD 100/transit
(13) Bank Charges
당사에서 송금되는 Canal Toll 금액에 따라 은행에 지불되는 비용으로 대략 USD 30/case 미만으로 가변적인 금액이다.
(14) Others
(가) Radioactive 운송 시 추가비용
-.AEA에 지불되는 Legal Fee : USD 2,000/transit
-.2 Inspector 방선 경비 (Cairo<->P.Said,Suez)
: Lump sum USD 340
-.Inspector용 Boatage (Inner Harbor<->Anchorage)
: About USD 315
(나) Delivery Parcel Charges, Boatage for Crews et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