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 일항사로 승선하게 되면, 짧은 인수인계 시간동안 정형화된 인수인계서 만으로는 충분히 선박의 히스토리와 해야할 업무를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일항사 업무를 섹터별로 구분하여 디테일하게 정보를 제공해 준다면 보다 빠른 시일내 업무를 차고 나갈수 있게 될것이다.
8. 선체 정비 업무 관련
8.1 수리 미결 및 자재 미수급 사항
- 1) F’CLE MOORING WINCH STRAP 파손으로 OLD SPARE로 임시 교환했음. 신품 청구 완료되었으며, 수급 시 교체 바람. 현장 인수인계 예정.
- 2) 양현 PILOT LADDER용 SWING LIGHT 하부 PIPE CRACK 되어있음. 기관부에 수리 요청했으나, 진행은 되지 않았음. 위치 현장 인수인계 예정.
- 3) 선교 내 정면에 위치한 WIND SPEED & DIRECTION 등 DIMMER 고장. 기관장에 보고된 사항으로 기관부 수리 예정. ==> 불량개소 식별, LIST-UP하여 기관부에 수리 지원 요청할 것.(선장 지시사항)
- 4) B.C.R 내 BALLAST & BILGE LINE UP 버튼 3개 수리되어야 함. 밸브가 실제로는 열고 닫히는 것에 문제는 없으나, LAMP만 들어오지 않음. ==> 아래 불량개소 기관부에 수리 지원 요청할 것.(선장 지시사항)
- - BA 512F (NO.5 DBT S) - BG 516F (NO.3 CARGO HOLD BILGE S) - BG 432F (NO.6 CARGO HOLD BILGE P)
- 5) LIFE BOAT(S) 내 실내등 점등 되지 않음. 2 기사 수리 예정.
- 6) AUTO POWER TELEPHONE : 신품 수급시 BSN STORE 신환 바랍니다.
- 7) CARGO HOLD FAN : 2021.07.17 NO.7 HOLD (S) COVER 열고 점검했으나, 고착되어 HAND TURNING이 진행되지 못함. 기관장에게 현장 사진으로 보고했으나 하선까지의 남은 기간 상 정비 완료가 불가능하여 진행 중지됨. 향후 기관부와 협의하여 CARGO HOLD FAN HAND TURNING 및 FREE UP 완료되면 ELECTRIC POWER로 OPERATING TEST 진행 바랍니다.
- 8) 주의 사항 : FAN BLADE의 HAND TURNING이 되지 않았는데, ELECTRIC OPERATING TEST 진행 시, 고착된 부분으로 인해 MOTOR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9) A-DK, 거주구 외부 천장 판넬(S) : 노후로 인해 통로 입구 쪽에 외관상 좋지 않음. 3월 19일 0047로 청구서 송부되었으나, 해당 ITEM 판매되지 않아 대체품 찾는 중으로 아직 미수급되었음. 수급 시 신환 바랍니다.
- 10) B – DK 거주구 외부 우현측 MAIN FIRE LINE 하부 PIPE 노후되어 부식 있음. 테스팅 해머로 터치 시 파공 우려가 있어 터치하지 않았음. HYDRANT 테스트 시 파공 및 누수 없었으며, 주기적으로 확인 바랍니다.
- 11) BALLAST TANK AIR VENT 파공부 PIPE 신환 바랍니다.
- 12) 0.9T F.O HOSE DAVIT SLEWING RING : 2106-0015 청구됨, 수급시 신환 바랍니다.
9. DOCK INDENT 추가 기재 사항
9.1 LIFE BOAT 승정갑판 (좌현)
1) 2021.03 연차 검사 지적 사항으로 전 선대 감독 협의 완료된 사항으로 승정갑판 CHECK PLATE 노후로 신환 해야 하나 범위가 커서 입거 작업 합의됨.
9.2 BALLAST TANK 격벽
1) 2021.03.25 양현 2번 홀드안에서 No.2 wing tank 파공으로 인한 누수. 홀드 측만 용접 수리(임시) 완료. 입거 시 탱크 안쪽에서도 용접 진행되어야 함.
9.3 BALLAST TANK PIPE
1) 2021.06.16 NO.1 DBT 안에 있는 F.P.T PIPE 에 파공으로 인한 누수. 커플링 처리 완료. 입거 시 PIPE 신환 되어야 함.
9.4 CELL GUIDE
1) 30번 베이 DENT부 4개소 있음. 화물 작업은 가능함. 입거 시 신환 바랍니다. ==>현장 확인바람
9.5 N0.7F F.O 파이프
1) 양현 PIPE 누유되어 커플링으로 임시 수리되었음 (커플링 7개). 입거 시 신환 바랍니다.
9.6 STEEL PLATE FOR CARGO HOLD PASSAGE
1) NO.2, 3, 7번 홀드내 통로에서 바닥 부분 철판에 파공으로 인한 손상이 심함.
2) 지난 입거에서 국내 입거로 비용 문제로 철 작업이 많이 취소되어 신환 되지 못한 부분임. 입거 시 신환 바랍니다.
9.7 거주구 양현 외부 DRAIN PIPE 막힘
1) 입거시 전량 신환 바랍니다.
9.8 우현 측 외판 DENT
1) Cyl oil tank 바깥쪽, WATER LINE 아래쪽임. 육안 확인 가능. 입거 시 정비 바랍니다.
9.9 ACCOMMODATION LADDAR (P)
1) 2021.05, STEP 포함하여 파손부위 전량 수리하였으나, UPPER PLATFORM에 BEARING노후로 기울어짐 현상(tilting)이 남아있음. 입거 정비 바랍니다.
==> 상기 수리개소의 세부 위치와 면적을 제대로 인계받을 수 있도록(선장 지시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