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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임 일항사로 승선하게 되면, 발라스트 운용 업무만 인수인계받아도 하루가 모자를 정도로 양이 방대하다. 그런데 정형화된 인수인계 양식과 구두 설명 만으로는 빠른 시간 내에 발라스트 운용 관련 업무를 숙지할 수 없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섹터별 절차서로 수리이력과 현재 상태에 대해서 상세히 작성해 준다면 초임 일항사가 와도 충분히 업무를 차고 나갈 수 있게 될 것이다.
3. BALLAST 운용 및 관리 요령
3.1 BALLAST TANK 손상 및 수리 이력
- 1) 2021.03.25 No.2 wing tank(P&S) 파공부에서 누수로 빌지 알람 발생. 홀드 측만 용접(더블링) 수리 완료.
- 2) 2021.06.16 NO.1 DBT 내부를 지나는 F.P.T PIPE에 파공 발생. 커플링 처리완료.
- 3) 2021.07 No.7 DBT, PIPE DUCT에서 기관장님과 밸브 작동 테스트 시 이상 없었으나, 하루 뒤에 발라스트 배출시 밸브가 제대로 안열리고 3번만에 열린 것이 확인됨. 가급적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함.(전임자에게 사용시 동문제가 있어 비사용인계받음) ==> 이부분 충분히 숙지하고, 차근차근 원인 파악 및 수리할 수 있도록!!!
- 4) 2021.04 PIPE DUCT에서 No.7 wing tank 밸브 테스트시 우현 엑츄에이터 비작동 확인됨. 우현 측 격벽의 상태가 약해진 것이 확인되었으므로 파공 우려로 가급적 비사용을 권고함. (본인 승선 중 사용 안 했음) ==> 이 부분 충분히 숙지하고, 차근차근 원인 파악 및 수리할 수 있도록!!!
- 5) BOTTOM PLUG 신환 이력 : 2020.03 입거 시 F.P.T,1D.B.T, 2D.B.T, 5D.B.T(P/S), 7A D.B.T(S) 신환함.
3.2 AIR PURGE PIPE 수리 이력
- 1) 지난 입거 시, AIR PURGE PIPE 신환이 되었으나 대부분의 AIR PURGE PIPE가 새고 있음. ==> DOCKING 수리 이력 확인 후 PIPE 신환 개소 조사 후 보고할 것. PURGE PIPE가 문제인지 다른 곳이 문제인지 원인 파악 필요함.
- 2) No.5 DBT(S) AIR PURGE PIPE (홀드 내) 파공 식별되어 신환 되었음.
- 3) No.5 DBT(P) AIR PURGE PIPE TANK 내측에서 아주 작은 파공 식별되어 WATER FLAKE 처리됨.
3.3 TANK LEVEL GAUGING SYSTEM 관련 수리 이력
- 1) BALLAST TANK LEVEL GAUGE : GAUGE와 사운딩 값이 정확히 맞는 것은 없음. 오차가 많으므로, 반드시 SOUNDING으로 확인할 것. ==> 단계별로 각 탱크별 주입/배출 시 사운딩 값과 오차 기록 후 보고할 것.
- 2) FULL / EMPTY CONDITION에서 레벨 차이가 있지만 작동은 하는 GAUGE로는 NO.1 DBT, NO.2 DBT, NO.3 DBT (P/S), NO.5 DBT(P), NO.5 WING(P) 임. ==> GAUGE 작동상태, 오차, 구분하여 작성 후 보고할 것.
- 3) 상기 1) 2) 항의 보고서에 따라 단계별 원인 파악 후 수리 예정. DATA 모아서 보고할 것.(선장 지시사항)
3.4 BALLAST 운용
- 1) 통상 시간적 여유가 많다면 2번 PUMP를 사용,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1번 PUMP를 사용함. BALLAST PUMP의 CAPACITY는 시간당 300M/T이나, 실제 NO.1은 220~250M/T, NO.2는 100~120M/T 확인되었음. ==> 여유 있는 시간에 제대로 테스트 후, 기관부에 관련 사항 문의 및 점검 요청하여 결과 보고할 것.(선장 지시사항)
- 2) BALLAST 배출 시, 파이프 내 AIR가 있을 경우 배출이 잘 안될 수 있으니, 중력 라인 1분 정도 열어서 프라이밍 시킬 것.
- 3) BWMR 기록 관련하여 2 항사에게 인계해 두었으니, 관련 사항 재확인할 것.
AIR PURGE TYPE TANK LEVEL GAUGING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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